4월에 새롭게 시작할 '수사반장 1958'로 국민배우, 사이다 배우 이제훈이 돌아옵니다.
수사반장 1958은 과거 18년 동안이나 방송되면서 온 국민들의 사랑을 받았던 역대급 드라마였던 '수사반장'의 프리퀄로 주인공 박영한 형사와 그 팀들의 이야기를 다루게 됩니다.
상세한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사반장 방송정보
■ 장르 : 범죄, 액션, 시대극, 성장 등 모든 장르가 섞여있습니다.
■ 방송 기간 및 시간 : 2024년 4월 19(금)부터 5월 18일(토)까지 매주 금/토 9시 50분 방송
■ 몇 부작 : 총 10부작
■ 방송 : MBC
■ 출연진 : 이제훈, 이동휘, 최우성, 서은수 등
■ 시청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 1971년부터 1989년까지 18년 동안 최고의 사랑을 받았던 '수사반장'의 프리퀄(전편보다 시간상으로 앞선 이야기를 보여주는 속편)로 촌놈형사부터 시작하여 수사반장이 되기 전 이야기들입니다.
총 880회 방영, 최고 시청률 70% 이상(놀라운 시청률, 요즘 하고는 다른 시대입니다)
■ 간단 소개 : 야만의 시대였던 1958년을 배경으로 소도둑 검거 전문 형사 박영한과 그의 동료들이 범죄, 부패와 맞서 싸워나가며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드라마
수사반장 줄거리
시대는 전쟁의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는 빈민국 대한민국의 서울.
국가라는 권력의 이름으로 정부의 감시와 통제, 억압으로 국민들을 핍박하던 시절입니다.
폭력과 강약약강의 시대입니다.
고향 황천을 잘나가던 ‘촌놈 형사 박영한'은 커다란 짐가방을 들고 시골을 떠나 갖은 사건을 맡으면서 서울 종남 경찰서의 ‘별종 형사’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줄거리는 그의 변천사를 주로 담게 됩니다.
그는 암울했던 시대에서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려고 발버둥 칩니다.
1958년 그 시절이나 2024년 지금 시절이나 60년이 넘게 지났어서 권력의 무능과 비리, 조작, 은폐 등은 달라진 게 없습니다.
수사반장은 현실에서 되지 못하는 진정한 정의 실현과 신뢰 회복에 대한 희망을 이야기 하는 것이라는 제작 취지가 있습니다.
수사반장 등장인물
박영한 (이제훈)
수사반장 1958의 주인공. 원작에서 최불암님이 맡았던 인물이며 형사들의 리더입니다.
깡시골 출신의 촌놈 형사인데 정의 실현을 위해 온몸을 던지는 열렬 형사입니다.
외압에 끄덕하지 않으면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려 부단히 노력합니다.
모범택시에서의 역할과 결이 비슷해서 혹시나 똑같은 연기를 보여줄까 걱정도 살짝 하지만 연기천재인 이제훈 당연히 완벽, 아니 그 이상 소화하겠지요.
김상순(이동휘)
종남서 미친개 김상순 형상. 독기와 근성하나는 끝내주는 형사.
정의파인데 힘들어하다가 같은 종족인 박영한을 만나 형사인생에 활력을 되찾게 됩니다.
조경환(최우성)
종남서 불곰팔뚝. 예의 바른 청년이지만 불의 앞에서는 전혀 참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정의의 기사입니다.
서호정(윤현수)
엘리트 출신의 서호정은 생각이 많은 사람의 특징인 자신을 너무 과신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반전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이혜주(서은수)
종남 서림 책방의 주인. 똑 부러지는 성격에 아름다운 미모도 다 가진 여주인공(?).
추리소설에서 힌트를 많이 얻어 범죄와 수사에 많은 단서까지 제공하게 됩니다.
수사반장 인물관계도
종남경찰서는 서장 휘하에 수사 1반, 수사 2반으로 나뉘고 박영환은 수사 1반입니다.
반대 악역은 동대문파가 가장 큰 범죄 조직으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수사반장 예고편 및 메이킹 필름, 캐릭터 티저 보기
네이버 tv에서는 수사반장 스페셜, 메이킹, 캐릭터 티저 영상들이 공개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불암 X 이제훈, 전설의 형사 박영한이 돌아온다
수사반장 1958 드라마 방송정보 및 출연진, 줄거리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훈, 이동휘 등의 연기는 늘 기대이상이고 젊은 남자배우들의 연기가 궁금해집니다.
삶이 괴로워서 드라마로 대리만족해야 하는 현실이 웃기지만 대리만족이라도 된다면 그것으로 만족하고 감사해야겠습니다.